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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회사] 구글, 크리테오, 타게팅게이츠, 모비온, 리얼클릭 (1편)

즐거운실천 2017. 3. 25.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회사] 구글, 크리테오, 타게팅게이츠, 모비온, 리얼클릭 (1편)


디스플레이광고

인터넷 광고하면

어떤 회사가 떠오르세요?


보통 이런 광고회사를

요새는 플랫폼이라고도 표현하는데요.


광고주, 사용자, 매체 3방향 모두

만족시키면서,

하나의 수단과 통로가 되어주기 때문에

플랫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어요.


제 1편에서는 구글(GDN) 애드센스-애드워즈


제 2편에서는 크리테오와 타게팅게이츠(TG)


제 3편에서는 모비온


제 4편에서는 리얼클릭


각 특징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구글(GDN) 애드센스, 애드워즈

월 PV 50억 이상으로 자타공인 가장 영향력이 높은 광고사라고 할 수 있죠. 

약 55,000개 사이트로 이루워진 국내 최대 네트워크 광고 매체인데요.

타게팅기법은 게재위치타게팅이에요.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내의 특정 사이트 또는 카테고리를 지정하여 

선택한 사이트에만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이지요.


^^

가. 문맥타게팅


구글 네트워크 내의 

전체 페이지의 내용을 

스캔하여 각 페이지 문맥을 파악하고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



(문맥 타게팅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제 광고의 수요자,

즉 진정성 있게 관심을 가지고 광고를 시청하고,

그를 통해서 어떤 영향을 받는 사람을 구분할 수 있죠.)



2. 주제타게팅


(주제 타겟팅의 경우, 전환당 단가, 전환율이

가장 높은 광고 유형으로 알려져 있어요.)


특정 주제와 관련된 

콘텐츠가 있는 웹페이지에 

광고를 타게팅하는 것이지요.


^^



3. 관심기반타게팅


(데이트룩에 관심이 있다면,

그에 맞는 피부와 다이어트, 성형까지

모두 노출광고 대상이 된다.)


유저의 관심사 

카테고리에 기초하여 

광고가 노출  



4. 인구통계타게팅

(검색어,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분석하여, 타겟팅 된 광고만 선별할 수 있게 된다.)


유저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광고를 선별적으로 노출하는 것이에요.


^^



5. 리타게팅

(ROI: Return of Investment)

투자대비 회수율이

10배가 높아지는 것이 리타겟팅이다.


광고주의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유저를 타게팅하는 것이다.



위의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하자면

다음의 그림과 같아요.




잠재고객의 위치를 파악하는 데

문맥 타겟팅, 주제 타겟팅이 사용되며,


잠재고객의 개인적 특징

즉, 개인별 맞춤형을 위하여는

관심기반 타겟팅, 인구통계 타겟팅이 활용되겠죠.


전자의 문맥, 주제 타게팅의 경우

게재위치를 선별하는데 적절한 판단 근거가 되며,


훈자의 관심, 인구통계의 경우

다시 한번 재구매를 위한

리마케팅에 효과를 발휘할 거예요.


^^



노출형태는 

CPC와 CPM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요.

광고비 cpc 입찰(1회 클릭당 지불하려는 최대 금액)과 

cpm 입찰(1,000회 노출당 지불하려는 최대 금액) 방식

에 의해 금액이 결정이 돼요.


구글 광고 특징은 

에이스카운터에서 배너광고 설정을 함을 통해서,

GDN광고를 통한 유입, 광고 그룹별 분석을 할 수 있고,

전환(구매 or 회원가입), 

반송(첫 페이지에서 바로 이탈하는 경우) 등의 

자세한 보고서 확인 가능한 것이 특징이에요.


보고서!

그것이 구글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만족의 큰 이유죠.


^^


グーグル(GDN)アドセンス、AdWordsの

月にPV50億以上に自他共に認める最も影響力の高い広告買え言えます。

約55,000個のサイトイルなった国内最大のネットワークの広告媒体です。


그럼,

이상으로

[디스플레이광고 플랫폼 회사] 구글, 크리테오, 타게팅게이츠, 모비온, 리얼클릭 (1편)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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