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애드센스

[아이맥 팬 소음] 맥미니가 그립다. 아이맥 팬 소음 심하다

즐거운실천 2020. 1. 4.

[아이맥 팬 소음] 아이맥 21.5 2011년 모델 팬 소음 심하네요.

 

'맥미니'의 장점이 부각되면서 그립습니다.

 

아이맥 21.5 2011년 모델 팬 소음 심하네요.

중고로 구입한 아이맥 21.5 2011 모델은 날씬한 형태가 아닌

예전의 네모 두꺼운 디자인의 알루미늄 본체입니다.

 

아이맥 회색 알루미늄 케이스에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큰 아이패드 같기도 하고,

아이폰 예전 디자인을 보는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런데 컴퓨터를 켜고 나서 10분 후 부터는 굉장한 팬 쿨러 소음이 발생합니다.

무소음 수준으로 정숙한 그랜져 같았던 맥미니가 그리워지네요.

 

참고적으로

저는 아이맥, 맥북, 맥미니 3종 세트를 모두 사용하고 있는

애플 빠돌이 유저입니다.

그런데 맥미니에서 감동을 받았던 것은

거의 소음이 없이 그냥 없는 것처럼 무난한 미니 컴퓨터였다는 것인데요.

맥미니를 사용하면 3가지 장점이 있었습니다.

 

1. 케이블 정리가 깔끔합니다.

백 패널에 모두 모여 있는 선을 꼽는 단자는 굉장히 실용적입니다.

HDMI로 깨끗한 화면, 깨끗한 음질을 즐길 수 있고,

불필요한 선 정리가 필요 없었습니다.

 

2. 소음이 정말 적습니다.

소음이 없고 겉으로 드러나는 쿨러나 팬이 없음에도 이런 냉각 성능을 보인다는 것은

애플이 얼마나 일체형 컴퓨터나 맥 본체의 발열에 대응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3. 부피가 작아 집의 인테리어에 좋습니다.

본체 크기가 작기 때문에 인테리어 효과가 있고,

집의 잡동사니처럼 느껴지지 않도록 아주 작은 크기입니다.

 

아이맥을 사용하면서 서재 느낌의 인테리어는 완성했지만 

물론 꽤 만족스럽기는 하지만,

부트 캠프로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어서 조금 덜 하지만.. ㅋ

아무튼 이 아이맥 팬 소음 현상을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저와 비슷한 현상을 겪고 있는 분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맥 팬 소음] 아이맥 21.5 2011년 모델 팬 소음 심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