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애드센스

[블로소득] 월급이 없어도 살 수 있을까? 생각의 틀이 달라질 수 있는가?

즐거운실천 2019. 12. 11.

[블로소득] 월급이 없어도 살 수 있을까? 생각의 틀이 달라질 수 있는가?

 

인기 유튜버 단희TV를 시청하면서,

돈과 시간으로부터 자유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의 동영상을 시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뭔가 머리를 얻어맞은 것처럼 많은 것을 결심하고 또 결심했는데,

함께 시청한 친구들은 그렇게 큰 반응은 없었습니다.

 

바로 '불로소득'에 대한 눈을 떠야 한다는 것이 논점입니다.

3년 안에 현금 흐름을 만들어서, 불로소득과 같은 돈의 수익을 만들어 내야 한다는 것이 주요한 강조사항입니다.

 

물론, 이 포스팅의 주요 카테고리인 블로소득은 하나의 언어 유희입니다.

블로소득은 블로그를 통한 소득을 말합니다.

그러면서 중의적으로는 불로소득, 노동을 하지 않고 소득을 얻는 것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보통 월급, 주급, 시급 등의 일을 하고 그에 따른 급여를 받으면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세계 10대 자산 총액 기업 중 하나인 버크셔헤서웨이 워렌 버핏 명언, Never depend on a single income, Make investment to create a second source.

전업 주부라고 하면 보통 무급 봉사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월급을 벌고 있는 것과 다름 없습니다.

가족이 살아가는 것은 시간과 돈이 모두 필요합니다. 가족 구성원 중 한 명이 급여 활동을 하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월급이 없다면,

월급을 받는 것이 1달이라도 멈춘다면,

당장에는 신용카드 결제일인 25일부터 27일까지가 원래 직장인들은 마치 돈을 뜯기는 것과 같은 심리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럼 신용카드 사용액이 줄어들어야겠죠. 하지만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가장 큰 원인인 통신비, 교통비 등을 비롯해 여러 가지 삶의 범위에서 자리 잡았던 지출들이 여유를 조여오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월급이 멈추는 것은 굉장히 두려운 일입니다.

그럼에도 월급이 몇 달간 들어오지 않았던 경험은 인생에서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실패보다 거듭된 성공을 추구합니다. 굳이 쉼표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죠.

하지만 음악에서도 침묵의 순간이 있기에 클라이맥스의 연주 부분이 빛이 나는 것처럼 인생에서도 뭔가 정체된 것 같은 그러한 시기가 때로는 약이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불로소득, 블로소득 나에게 가능한 일이라고 다짐해 봅니다. 

 

[블로소득] 월급이 없어도 살 수 있을까? 생각의 틀이 달라질 수 있는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