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애드센스

[애플 에어팟 프로 249달러] apple airpods pro 249 usd

즐거운실천 2019. 10. 29.

[애플 에어팟 프로 249달러] 에어팟 프로 새로운 기능, apple airpods pro 249 usd

 

"애플의 폐쇄적 마케팅은 대단하다. 이번에도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이다."

무선형 블루투스 5.0 기술이 적용된 애플의 신제품 에어팟 프로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가격은 예상했다시피 뒷자리가 9달러로 끝납니다. 이건 불변의 마케팅이죠. ㅋ

 

애플 에어팟 가격은 바로 249달러(약 29만원)로 책정되었습니다.

맥쓰사, 맥킨토시 유저, 애플 빠돌이, 소위 얼리어답터들에게도 익히 알려졌던 소문과 달리

아쉽게도 색상은 화이트 뿐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이날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왜 네이버, 다음에서 실시간 검색 순위(실검)을 차지했냐면은 해외 직구가 가능한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에어팟 프로 해외 직구 시 단점

관세 10퍼센트 부과, 배송일 소요, 혹시나 배송이 안 될 가능성, 미화 결제USD VISA, MASTER 등 신용카드, 체크카드 필요, 배송비 부과

 

에어팟 프로 해외 직구 시 장점

애플 골수 유저에게 어울리는 출시 즉시 이용, made in USA라는 기쁨, 캘리포니아의 현지를 느낄 수 있다는 스티브 잡스 팬 다운 모습, 주변의 부러움을 잠시 동안 누릴 수 있음, 국내 출시일이 미정이므로, 한 동안 얼리어답터의 진면목을 보여줄 수 있음.

 

에어팟 프로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갖춰져 있다는 점에서 에어팟 2세대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기에 부착된 마이크가 외부 소리를 감지하고 소음을 차단하는 원리입니다.

애플에 의하면 에어팟 프로는 1초 당 200번 소음을 차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잡념을 없애러 깊은 산속이나, 계곡에 들어가는 사람이 이제는 도심 속에서도, 명동 거리에서도, 수다를 떠는 소리에 ASMR의 역효과를 보는 스벅 1층에서도 완벽한 소음 차단이 된다는 셈입니다.

 

애플은 '적응형(Adaptive) EQ' 기능을 앞세웠는데요. 이미 특허 들어갔겠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2가지를 결합시켰고, 노이즈캔슬링과 이 적응형 EQ를 결합시킨 것인데요.

이어팁이 귀에 밀착 여부와 귓볼 등 귀 내부 구조 등을 감안할 수 있고, 자동적으로 외부 소음을 막아주는 원리라고 합니다. 또한, 밀착의 주요 기능은 땅에 떨어지거나 하지 않도록 귀에 달라붙게 하는 것입니다.

AirPods Pro Arrives Thu Oct 31, We're preparing your order and will notify you when it ships. 에어팟 프로 미국 현지 출시 임박

이밖에 에어팟 프로는 주변의 소리를 들려 주는 '주변음 허용 모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정점입니다.

기기를 귀에 착용하고 있을 때 주변에서 나는 소리를 잘 들리게 해주는 기능으로, 창의성의 역발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분석하자면 완전 무소음으로 방해받고 싶지 않을 때가 있고, 음악을 들으면서도 주변의 소리를 들어야 할 때도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그 점은 소비자의 니즈를 면밀하게 분석한 애플의 의도로 보여집니다.

 

에어팟 2세대에서 폭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것처럼 에어팟 프로는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헤이 시리'(Hey Siri) 음성 명령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AirPods Pro 출시, 애플 에어팟 2세대 상위 버전, 인공지능 비서 Hey Siri 음성 명령 가능

에어팟 프로는 완충(완전 충전) 시 4시간 이상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기는 완전 충전시 최대 4시간 30분 지속적으로 청취가 가능한 것입니다.

무선 충전이 가능한 케이스는 약 24시간 추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의 고집은 라이트닝 케이블을 파고들었습니다. 애플은 이번 신제품에도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을 주장한 것입니다.

다만, 이번 제품에는 라이트닝-USB C포트 변환 케이블이 함께 제공된다는 것은 한 숨 놓이는 일입니다.

에어팟 프로는 땀과 습기를 막는 생활방수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애플에 의하면 마이크도 개선돼 바람이 부는 상황에서도 깨끗한 음성통화가 가능하다고 하니 사실 에어팟 프로는 음악 재생용일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통화를 하는 사람에게 아주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애플 코리아 누리집에 의하면 에어팟 프로 한국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고,

이런 점이 해외 직구 얼리어답터 유저들의 감성을 충분히 자극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2019년 3월에 출시된 에어팟 2세대의 특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 에어팟 2세대 슬로건 "그 어느 때보다 신기롭다."


한국 시각 2019년 3월 20일에 공개했던 Apple AirPods의 후속작 무선 블루투스 5.0 적용 코드리스 이어폰. 애플 에어팟 2세대.

독자적인 기술인 칩셋 H1칩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활성화된 기기 간에 전환하는 속도가 최대 2배 빨라졌다고 합니다. 통화 연결 시간도 최대 1.5배 신속해졌다고 합니다. H1칩의 주요 기능은 음성으로 Siri를 호출할 수 있게 해 주며, 게임 레이턴시를 최대 30프로까지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249달러] apple airpods pro 249 us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