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소득

[공유경제파악 제4편] 공유경제의 주요분야 5가지

즐거운실천 2017. 1. 12.

안녕하세요.

오늘도 공유경제 공부합니당.ㅋ

이럴거면 경제학과나 이런 전공에서 공부할 걸 그랬네요 ㅋㅋ


경제에 대해서 잘 알려주는 무료 강의 없나 ㅋㅋ

[제3편] 공유경제의 주요분야 5가지 진짜 살이되고 뼈가 되는 정보, 공부다 공부(^^)


지난 번 포스팅까지

1. 숙박

2. 교통

3. 금융

이렇게 3가지에 대해서 공부를 했구요.


특히 금융이 좀 종류가 많았었죠.

위에서 말한 숙박, 교통, 금융이 사실 거의 주류이긴 했었어요.


근데

이제 어떻게 보면 좀 망치로 머리를 얻어맞는 듯한 새로운 개념이 등장합니다.

바로 

넷째, 공간에 대한 공유경제

다섯째, 재능에 대한 공유경제

이렇게 구성돼요.


놀랍죠? 공간을 나누다니..

그리고 자신의 재능을 나누다니요.. 좀 놀라운 거 같아요. 쇼킹...(얘는 뭐냐 토끼인가 ㅋ 암튼 쇼킹하다는 감정을 나타내기 위한 캐릭터였어요 ㅋㅋ)





자 그럼

넷째, 공간이에요. 공간에는 어떤 곳이 있을까요? 다음과 같겠죠?

회의실, 매장, 사무실, 주차장 등등 심지어 부엌까지 공동적으로 이용하는 거예요.

JustPark(저스트파크)랑 LiquidSpace(리퀴드스페이스)가 있죠.

예를 들면, 저녁에 사무실에 아무도 없잖아요.

야근직원까지 퇴근하게 되면 텅텅비게 되잖아요. 이런 공간 중에서 빌려줄 수 있는 공간 있잖아요.

뭐 회의실이라든지 빌려주고 보상을 받는 거예요.

회사 입장에서는 좋죠. 비싼 건물 임대료에도 충당할 수 있을 거구요. ㅋ

물론 관리가 좀 힘들긴 할 거예요. 뭐 보드마카 같은거 안 지우고 가거나

책상에 음료수를 쏟는 등 ㅋㅋ

다 지혜롭게 해결되지 않겠어요? ㅋㅋ 정답을 찾아갈테니..




다섯째, 재능이에요.

먼저 지식을 나눌 수 있구요. 경험을 공유 가능하죠. 심지어 노동이나 어떤 제품의 수리, 청소, 홈페이지 개설, 보도자료 송출 등 그 분야도 다양하죠. 심리상담도 있더군요 ㅋㅋ

대표적인 세계 기업으로는 Handy(핸디)와 Taskrabbit(태스크래빗)이 있어요. 뭔가 과제토끼니까

재능을 공유하는 토끼라는 거겠죠 ㅋ 늘 래빗이라는 단어는 인기인 것 같지 않나요? ㅎㅎ


암튼 이렇게 공유경제의 주요 5가지 분야에 대해 정리해 봤어요.

[제3편] 공유경제의 주요분야 5가지 진짜 살이되고 뼈가 되는 정보, 공부다 공부(^^)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즐거운 저녁을 보내시고요~ 감사합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