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소득

[전자화폐와공유경제] 공유경제의 허브적인 역할과 전자화폐로서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

즐거운실천 2017. 1. 6.

안녕하세용. 여러분

공유경제에서는

요즘 사회적 경제이니 하는 허브적인 기능을 담당하는 공유경제의 모습을 살펴볼 예정이에요.


사실 요새 공유경제에 대해서 언론 등에서

많이 나타나긴 하지만, 왜 이렇게 사회에서 중요한 위치로 자리잡았는지 궁금하지 않나용?

ㅋㅋ





좀 어렵긴 하지만, 정리하자면,

전통경제에서 발생되고 있는 각종 문제점들로 인해서요. 

경제위기와 더불어 환경오염의 문제까지 겹쳐지면서 과소비를 줄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기 위한 대책으로 등장한 것이 공유경제라고 하네요.


뭔가 미니멀리즘이나 친환경이랑 같은 노선인 것 같기도 하구요.

아나바다 운동도 생각이 나네요.


뭔가 성장과 효율보다는 이제 합리적으로 소비한다는 개념으로 보시면 되겠네요.

굉장히 어려운 개념일수도 있지만,

포스팅을 하면서 정답을 찾아나가보도록 할게요^^


저도 블로그를 하면서 공부하려고요.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