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다

[마크롱 당선]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 당선, 프랑스 마크롱 당선 유력

즐거운실천 2017. 5. 8.

[마크롱 당선]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 당선, 프랑스 마크롱 당선 유력


마크롱 당선

프랑스 대선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 당선


마크롱 당선



"에마뉘엘 마크롱이 65.9%의 압도적인 다수로 선출됐고, 

마린 르펜은 34.1%를 득표했습니다."


프랑스 국민들의 표심은

중도신당 에마뉘엘 마크롱으로 향했네요.


프랑스 여론조사기관들은 마크롱이 

극우진영 국민전선의 르펜 후보를 

30% 이상의 차이로 제압하고,

새 프랑스 대통령에 사실상 당선되었다는

결선투표 출구조사 결과를 발표했어요.





올해 만 39살인 마크롱은 

역대 프랑스 대통령 가운데 최연소네요.

무료 30대라는...

30대에 대통령도 할 수 있구나...


프랑스 언론들은 나폴레옹 이후 

가장 젊은 정치지도자라고 전하고 있는데요.


마크롱 당선



그리고

5월 8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시진핑 주석이 마크롱 당선 소식이 전해지자 

마크롱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보도했어요.


중국과 프랑스의 포괄적 전략동반자 관계가

예상된다고 하네요.





현 정권에서 경제장관을 지낸 

마크롱은 유럽연합 잔류와 

자유무역 등을 내걸고 

1년여 전 창당한 신생 정당 

'앙 마르슈'를 기반으로 

대권에 도전해 성공했어요.


[마크롱 당선]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 당선, 프랑스 마크롱 당선 유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