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다

[홍준표 장인 영감탱이] 장인 친근하게 부르는 경상도 속어

즐거운실천 2017. 5. 8.

[홍준표 장인 영감탱이] 장인 친근하게 부르는 경상도 속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 후보는 

5월 8일에 장인을 영감탱이라고 부른 것에 대하여

답변을 했는데요.

 

홍준표 장인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

내가 집에 못오게 했어요. 장모만 오소.

용돈도 검사할 때 장모님한테 주면서

이 영감탱이와 갈라서 쓰면

(홍준표 장인 영감탱이)


민주당에서 홍준표 후보의 이런 행동을

‘패륜’이라고 비판한 것과 관련하여

경상도에서는 장인어른을 

친근히 부르는 속어라고 

설명했다고 해요.

"영감쟁이, 영감탱이하고 

하기도 한다”고 추가 설명했죠.





홍준표 후보는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그것을 패륜이라고 저를 비난하는 

민주당의 작태가 참 한심하다”면서 이야기했어요.


홍준표 장인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후보:

절대 앞으로 한 푼도 안 준다.

그래가지고 내가 26년간 그렇게 했어요.

(홍준표 장인 영감탱이)


오늘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홍준표 장인’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다음 등 주요 사이트의 

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이슈를 모으고 있어요.





홍준표 후보는 “영남을 싸잡아 패륜집단이라고 매도해놓고 

역풍이 거세게 불자 이를 호도하기 위해 

꾼들을 동원해 홍준표 장인을 검색케해서 

검색어 1위에 올려준 것은 참으로 고마운 일이나 

번지수가 틀렸다”고 지적했어요.


홍준표 장인

박지원: 못말리는 준표씨!

얼마 전 자기 지지하지 않는 분들을 향해 

'도둑놈 xx들이라드니 그 버릇이 26년 전 부터 였나요.

결혼 반대했다고 장인어른께 '영감탱이'라고

공개연설에서 헐뜻고 26년간 

용돈 한푼 안주고 집에도 못오시게 했다면

'노인 학대죄'에 해당? 또한 지난 2월

공무원 대상 공개 강연에서 대학시절

자신을 퇴짜놓은 여학생을 '씨x년'.

이건 건전한 보수가 아니라 막가파 보수입니다.

건전한 보수는 예의도 바릅니다. 그래서 인간도리도 합니다.

가짜 보수이니 돼지발정제도 사람에게

사용하려 했겠지만

대통령 되면 우리나라 국민은

특히 교육이 큰 탈 납니다.

여기서 접으세요.


“참고로 장모님, 장인어른 두 분 모두 마지막에는 

제가 모셨고 성남 천주교 공원묘지 안장도 제가 했다”고 부연 설명했어요.




[홍준표 장인 영감탱이] 장인 친근하게 부르는 경상도 속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