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소득

[블로소득] 블로소득을 얻는 10가지 방법

즐거운실천 2019. 12. 12.

[블로소득] 블로소득을 얻는 10가지 방법

 

블로소득을 얻는 10가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째, 글을 씁니다. 순수한 자기만의 TEXT를 써야 합니다. 개성보다는 순수한 창작이 주안점입니다.

둘째, 그림을 그립니다. 흉내내는 것에서 시작해도 좋지만 단순하면서도 자신의 개성이 녹아들어 있어야 합니다.

셋째, 목소리를 냅니다. 목소리로 전달하는 아나운서 뉴스가 괜히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염두에 두고 동그라미 호흡법의 연습을 매진하면 좋습니다.

넷째, 사진을 찍습니다. 가급적 직접 찍어야 합니다. 사진을 찍은 후에 대부분 그 가치를 발휘하지 못하고 파묻혀 버리는 경우가 태반인데, 이 사진을 통해 메시지를 담아야 진짜 가치가 생기게 됩니다.

다섯째, 사람을 만납니다. 사람을 만났을 때 목적만을 가지고 만나면 인간미를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사람을 만남을 통해 자신이 위의 첫째부터 넷째까지 시행해 왔던 것들을 공유하고 보여 줍니다.

블로소득이란 칠판에 자신의 생각을 쓰고 그것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종이에 써도 됩니다. 실천하고 실행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여섯째, 책을 읽습니다. 독서는 순수해야 하지만 독서를 통해 아웃풋(출력물)이 있어야 의미가 발생합니다. 독서를 하고 독서록을 한다면 그것을 혼자만의 노트에 보관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고 전파해야 합니다.

일곱째, 기반을 만듭니다.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유튜브가 직접 동영상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각인하고, 어떻게 다른 사람들이 열성적으로 무언가를 만들어낼 수 있게끔 그 환경과 놀이터를 조성할 것인지 연구합니다.

여덟째, 기꺼이 빌려 줍니다. 빌려 주면서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가치를 요구합니다. 바로 수익형 부동산이 전통의 방식이면서 쉬운 해답입니다. 자신의 물건, 공간, 시간, 재능, 강연 등을 기꺼이 제공하고 돈을 기쁘고 유쾌하게 벌어들입니다.

아홉째, 유명해집니다. 유명해진다는 것의 장점은 영향력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유명해진 후에 위의 1~8번이 모두 강화되는 마법과 같은 일들을 경험하게 될 것 같습니다.

열번째, 다른 사람의 시간과 돈을 절약해주도록 애씁니다. 시간 약속 잘 지키고, 기꺼이 음식과 시원한 음료수, 따뜻한 꿀차를 제공합니다.

 

위의 열번째 블로소득 방법을 기재하며, 12월 12일이 다시 '파란펜' 블로그의 탄생임을 알리는 바입니다.

 

[블로소득] 블로소득을 얻는 10가지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