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블로그 주제 정하는 법] 블로그 성공하는 2가지 접근법

즐거운실천 2020. 9. 14.

[블로그 주제 정하는 법] 블로그 성공하는 2가지 접근법

 

저는 모든 주제를 다루고 싶었습니다.

먼저 저는 잡학다식을 지향하는 블로거였다는 점을 밝힙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많은 부분에 100이라는 실력을 가지기는 어렵습니다.

세상은 넓고, 나의 지식은 한없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단 1개의 주제로 관통하는 블로그를 만든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다른 사람이 쉽게 따라할 수 없는 고유의 콘텐츠를 만든다면 블로그는 성공합니다.

 

1.구체적인 한 가지 흐름을 가지는 블로그

1. 하나의 큰 주제를 관통하는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주제는 문화, 게임, 이런식의 큰 분류가 아닙니다.

바로 비교적 구체적이고 작은 분류로서 주제입니다.

예를 들면,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이 정도면 범위를 줄여도 블로그의 성격은 정체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예를 들자면, '매일 행복해지는 법'이라는 다소 추상적인 주제도 어울립니다.

 

2.흔한 것들 가운데 조합과 그 속에서 깨달음

2. 진정성 있는 포스팅이면서도 정보와 참신성을 가진 조합을 추구합니다.

요즘 세상에 완전히 새로운 정보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나의 일기를 써서 그냥 넋두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정보를 서로 조합해서 하나의 깨달은 점을 써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깨달은 바를 조금은 계량화, 수치화, 범주화, 분류해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만들어 보는 것이죠.

저 웅장한 다리도 하나 하나 조립해서 만든 것이라는 것이죵.

이상으로 9월 14일에 깨달은 블로그 성공하는 2가지 접근법을 포스팅을 마칩니당.

 

[블로그 주제 정하는 법] 블로그 성공하는 2가지 접근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