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다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제로페이 사용 가능] 주유도 제로페이 결제 현대오일뱅크 제로페이 도입 완료

즐거운실천 2020. 2. 25.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제로페이 사용 가능] 주유도 제로페이 결제 현대오일뱅크 제로페이 도입 완료

 

주유 업계 최초 제로페이 도입… 전국 147개 직영점에서 사용 가능해
제로페이 연계 서울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 사용 가능… 최대 10% 할인받아 주유 가능

 

"제로페이 이제 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주유 업계 최초로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가 제로페이 도입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147개 현대오일뱅크 직영점에서 제로페이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모바일 상품권 사용도 가능하다.

제로페이는 은행앱과 간편결제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직불 결제 수단으로 3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현금영수증과 달리 별도로 영수증을 발급받을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고객이 이용하는 은행 및 간편결제(페이) 앱 내의 제로페이 바코드 혹은 QR코드를 스캔해 결제가 가능하며 통신사 할인과 현대오일뱅크 보너스카드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전국 147개 현대오일뱅크 직영점에서 제로페이 결제 가능하다.


여기에 제로페이 연계 서울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도 사용할 수 있다. 이들 상품권은 서울시와 경남도에서 발행하는 지역 상품권으로 각 지역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이다. 개인의 경우 7~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제로페이와 서울사랑상품권, 경남사랑상품권 등이 사용 가능한 직영점은 현대오일뱅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제로페이 이용이 가능한 앱은 간편결제앱 11개, 은행앱 15개다.

간편결제 앱의 경우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SSGPAY △L.pay(롯데멤버스) △스마일페이 △SK페이 △티머니 △레일플러스 △하나멤버스 △머니트리 △핫플레이스 △유비페이 △핀트 등의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은행 앱의 경우 △리브(국민은행) △I-ONE뱅크(기업은행) △NH앱캐시(농협은행) △올원뱅크(농협은행) △신한 쏠(신한은행) △우리WON뱅킹(우리은행) △케이뱅크(케이뱅크) △투유뱅크(경남은행) △광주은행(광주은행) △콕뱅크(농협중앙회) △IM뱅크(대구은행) △썸뱅크(부산은행) △MG상상뱅크(새마을금고) △수협파트너뱅크(SH수협은행, 수협중앙회) △포스트페이(우정사업본부) △뉴스마트뱅킹(전북은행) △신협ON뱅크 △하나원큐 △뱅크페이 등의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되고 있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현대오일뱅크가 주유 업계 최초로 제로페이를 도입해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제로페이 연계 지역 상품권 사용까지 가능해 스마트한 소비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제로페이 운영 민간 재단법인이다.

 

제로페이로 서울시 공유 자전거 따릉이를 이용하는 수준에 그칠리가 없다.

정부에서도 서울시에서도 지자체에서도 이제 전국에서 제로페이의 영향을 커질 것이라고 짐작해 본다.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제로페이 사용 가능] 주유도 제로페이 결제 현대오일뱅크 제로페이 도입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