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4집 타이틀곡] 틱톡, 방탄소년단 정규 4집 타이틀곡 ‘ON’ 30초 선공개
틱톡,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타이틀곡 ‘ON’ 30초 선공개
틱톡 파급력과 방탄소년단 영향력 맞물려 폭발적인 반응 예상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타이틀곡 ‘ON’을 21일(금) 오전 6시(한국시간) 단독 선공개한다.
방탄소년단이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타이틀곡을 사전 공개하는 것은 데뷔 이래 최초의 일이다. 정식 공개 시간인 오후 6시 보다 12시간 앞서 신곡 ‘ON’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이러한 서비스는 오직 틱톡을 통해서만 제공된다.
이번 사전 공개의 창구로 틱톡이 결정된 데에는 앱이 갖고 있는 파급력이 주요하게 작용했다는 분석이 뒤따른다. 애플리케이션 내 글로벌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틱톡의 특성상,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인 반응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틱톡 사용자 대부분이 에디터로 활동하고 있어 신곡 자체가 문화 현상으로 번질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비쳤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지난해에는 국내 대표 아티스트들이 틱톡을 통해 음원을 선공개하며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린 바 있다.
틱톡은 기존의 일방적이었던 방식에서 벗어나 사용자와 콘텐츠로 소통하는 틱톡만의 양방향 홍보 방식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이는 대중가요 시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시도이나 틱톡이 이미 수차례 진행해왔던 검증된 기법이라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커뮤니티 성격까지 갖추고 있어 해외 시장에서도 틱톡의 마케팅 효과에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명실상부 No.1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틱톡은 새로운 아이디어의 사이트이다.
틱톡(TikTok)은 쇼트 모바일 비디오의 궁극적인 목적지가 되는 것을 지향하며, 우리의 미션은 창의력을 고취시키고 즐거움을 주는 것이다. 틱톡은 LA, 뉴욕, 런던, 파리, 베를린, 두바이, 뭄바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서울 그리고 도쿄에 글로벌 오피스를 두고 있다.
[BTS 4집 타이틀곡] 틱톡, 방탄소년단 정규 4집 타이틀곡 ‘ON’ 30초 선공개
'블로그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부 소식] 배우 박서준, 코로나19 치료 보탬 목적으로 대구에 성금 1억원 기부 (0) | 2020.02.23 |
---|---|
[글쓰기의 어려움] 블로그 글쓰기의 3가지 방법 제안 (0) | 2020.02.23 |
[쏘렌토 MQ4 출시] 기아 4세대 쏘렌토 사전계약, 디젤 하이브리드 2종류 (0) | 2020.02.22 |
[기아 쏘렌토 사전계약] 4세대 쏘렌토 사전계약, 파워 트레인 세분화 (1) | 2020.02.22 |
[르노삼성 XM3 사전 계약] SUV XM3 티볼리,셀토스보다 크다 (1) | 2020.02.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