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다

[은행 정보] Sh수협은행, 해양플라스틱 심각성 알리는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출시

즐거운실천 2020. 3. 9.

[은행 정보] Sh수협은행, 해양플라스틱 심각성 알리는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출시

 

요즘 미세먼지, 토양오염, 빙하가 점차 녹고 있는 문제 등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한 각성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수협은행에서 공익상품 예적금을 3월 9일 출시했습니다.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이 해양플라스틱의 심각성을 알리고 깨끗한 바다 만들기를 지원하는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을 9일 출시했다.

개인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은 △해양쓰레기 감축 서약 △봉사활동 또는 상품홍보 참여 △입출금통장 신규거래 △자동이체 출금실적 등 조건 충족 시 최대 0.50%p(예금은 최대 0.35%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예금상품은 1인당 최대 5억원 한도에서 6개월 이상 12개월 이내 월 단위로 가입 가능하고 금리는 최고 연 1.8%를 제공한다.

Sh수협은행이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을 출시했다


적금상품은 1년 이상 3년 이내 연 단위로 가입 가능하고 정액 적립식은 가입 한도 월 1만원 이상 100만원 이내 최고 연 2.8%(3년 기준)의 금리를 제공하며 자유적립식은 가입 한도 월 1만원 이상 20만원 이내로 최고 연 3.0%(3년 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Sh수협은행,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적금 금리 3.0%(3년 기준)


한편 Sh수협은행은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상품의 연 평균잔액 0.05% 이내에서 해양환경공단 등 해양쓰레기 저감 활동을 지원하는 기금을 마련해 전액 수협은행 부담으로 출연한다.

Sh수협은행은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은 플라스틱으로 인한 해양환경 오염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깨끗한 바다 만들기는 이제 전 국민의 의무이자 책임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쓰레기 저감 활동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기획한 상품이라며 수협은행이 해양쓰레기 저감을 위한 기금을 조성해 운용하는 만큼 이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들은 해양환경 보호에 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은행 정보] Sh수협은행, 해양플라스틱 심각성 알리는 공익상품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출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