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소득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의미] 평창 마스코트 수호랑 뜻

즐거운실천 2018. 2. 9.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의미] 평창 마스코트 수호랑 뜻

 

안녕하세요.

카드맨이에요. 이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2년차가 되어가는군요.

접속자 수에 관심이 생기는 것은 사실인데요.

그냥 요즘 마음을 비웠습니다.

아무튼 오늘 주제는 평창올림픽!

그리고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중 하나를

이야기해볼까 하는데요.

평창올림픽 벌써 30년 전 서울올림픽이 생각나는군요.

올림픽선수촌아파트는 아직도 건재하다는거

ㅋㅋ 시세가 후덜덜..

 

30년전 88올림픽에서

마스코트가 호돌이였던 것처럼

이번에도 역시 호랑이네요.

(EXO SUHO, We Suho 그리고 Soohorang support the PyeongChang 2018 Games!)

 

인기그룹 엑소 멤버

수호가 그의 이름과

비슷한 수호랑의 유니폼을

입고 호랑이의 모습을

하고 있다.

 

웹툰 '호랑이형님'이 갑자기 생각나는건 왜일까요?

아무튼

백호는 한국에서 신비한 호랑이죠.

하얀색 호랑이입니다.

선수들과 참가하는 모든 스텝들의 안전을 지켜준다는 의미로

'수호', '수호하다'의 의미가 사용되었어요.

옛부터 호랑이는 수호의 동물로 여겨졌기 때문이죠.

 

'랑'은 이번에

평창올림픽 개최 도시가

평창, 강릉, 정선인데요.

정선아리랑의 '랑'을 가져왔어요.

 

즉 수호+랑

수호하다, 아리랑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죠.

그러면서 수호랑의 '호랑'은 절묘하게

호랑이라는 음과 같아 호랑이라는 의미도 함께 나타내고 있죠.

 

[평창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의미] 평창 마스코트 수호랑 뜻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