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다

[오뚜기 석봉토스트 김석봉 소스 지원 미담] 갓뚜기, 오뚜기 청와대 방문 예정

즐거운실천 2017. 7. 24.

[오뚜기 석봉토스트 김석봉 소스 지원 미담] 갓뚜기, 오뚜기 청와대 방문 예정


오뚜기 하면

어떤 제품부터 생각나시나요?


'오뚜기 3분 미트볼'

'오뚜기 밥' 등이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오뚜기의 혓바닥을

낼름거리면서 귀여운

특유의 로고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죠.~

 

[오뚜기 석봉토스트 김석봉 소스 지원 미담] 갓뚜기, 오뚜기 청와대 방문 예정

(오뚜기, 청와대 대화 참여 예정)

 

오뚜기가 

7월 27일부터 

28일 사이에 

열리는 기업인과의 대화에 

유일한 중견기업으로 

참석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이틀 동안 청와대에서 

일자리 창출 및 상생협력을 주제로 

기업인과 대화를 할 예정이라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7월 23일 브리핑에서 밝혔어요. 


박 대변인은 “이번 대화에는 15대 그룹 중 

농협을 제외한 민간 14대 그룹과 

대한상의 회장,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우수 중견기업 오뚜기 등이 참여한다”면서 


“일자리 창출 및 상생협력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 위해 2개 그룹으로 나누어 

이틀간 개최하기로 했다”고 말했어요. 


이번 기업인과의 대화에 참석하는 기업은 

삼성·현대기아차·SK·LG·롯데·포스코·GS·한화·

현대중공업·신세계·KT·두산·한진·CJ·오뚜기

가 되었네요.

청와대 기업들과의 대화, 현대기아차도 포함

(청와대 기업들과의 대화, 현대기아차도 포함)

 

이러한

기업인들과의 대화 예정 발표와

더불어 오뚜기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네요.
갑자기 오뚜기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급증했는데요.


'갓뚜기'


오뚜기 브랜드 명칭은 넘어져도 

금방 오뚝 일어난다고 해서 

이러한 이름이 정해졌고,

예전부터 어린이들의 장난감으로 

늘 함께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요즘 갑질이다 뭐다

대기업의 횡포가 심한데,

'오뚜기'는 여러가지

미담이 알려지고 있네요.


‘갓뚜기’의 별명을 얻게 된

오뚜기 식품의 여러 미담 중

석봉토스트와의 인연은 정말 아름다운 이야기죠.

석봉토스트, 연봉 1억 신화

(석봉토스트, 연봉 1억 신화)

 

석봉토스트 사장 김석봉은 

2004년 출간한 책(자서전) 

‘석봉토스트 연봉 1억 신화’에서

예전에 오뚜기로부터 

도움을 받은 이야기를 소개했죠.


자서전 내용에서 김석봉 사장은 

2001년 서울 무교동 코오롱빌딩 앞에서 

토스트를 팔았는데요. 

 


그 당시 김석봉은 토스트를 시작한지

3년만에 연봉 1억원을 받게 되는

신화를 이루었고,

이러한 석봉토스트의 성공신화에 

언론의 지속적인 취재가 진행되었죠.

특히 SBS ‘아름다운 세상’ 에서는 

김석봉 씨가 불우이웃을 돕는 

사실도 다루었죠.

희망을 품은 아름다운 사람들, 석봉토스트

(희망을 품은 아름다운 사람들, 석봉토스트)

자서전을 통해 김석봉 사장은 

“웬 신사복 차림의 중년 남자가 

나를 찾아와 느닷없이 

어디 소스를 쓰는지 질문했다”면서

“당시 오뚜기 소스를 

사용하고 있었다”라고 대답했다고 해요.


그러자 “당시 오뚜기 관계자가 

‘오뚜기 식품 아시죠? 어제 우리 사장님이 

선생님이 출연한 방송을 보고 

감동을 받으신 것 같습니다. 

‘그 사람을 내일 당장 찾아보고 

몇가지 소스를 쓰는지 물어볼 것’이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이렇게 석봉 토스트를 

방문하게 됐습니다’ 고 말하더라”면서

“(김석봉은) 너무 감동을 받았다. 

그날 이후 나는 오뚜기 식품에서 

생산하는 소스를 협찬받았다. 

그날 이후 할아버지들에게 드리는 

달걀을 한 판에서 두 판으로 늘릴 수 있었다. 

내가 받은 사랑을 나보다 더 

어려운 이들에게 돌려드리는데 더 신경을 쓰게 됐다”고 말했어요.

 


이런 미담을 가지고 있는 오뚜기

이번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등

오뚜기가 보여줄

여러 미래의 모습

기대해 볼만 하네요.

 

박대변인은 “이번 대화에서 문 대통령은 더불어 잘사는 경제,

사람 중심 경제 등 새 정부 경제철학을 기업인과 공유하고

일자리 창출 및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정부와 기업 역할에 대해 상호 깊이있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라고 설명했어요.

오뚜기 와사비마요볶이, Wasabi Mayo Bokki,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라면 서포터

(오뚜기 와사비마요볶이, Wasabi Mayo Bokki,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라면 서포터)

[오뚜기 석봉토스트 김석봉 소스 지원 미담] 갓뚜기, 오뚜기 청와대 방문 예정

댓글